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


(욜 2:28, 개역) 『그 후에 내가 내 신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
(욜 2:29, 개역) 『그 때에 내가 또 내 신으로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
(욜 2:30, 개역) 『내가 이적을 하늘과 땅에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 기둥이라』
(욜 2:31, 개역)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핏빛 같이 변하려니와』
(욜 2:32, 개역) 『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 이는 나 여호와의 말대로 시온 산과 예루살렘에서 피할 자가 있을 것임이요 남은 자 중에 나 여호와의 부름을 받을 자가 있을 것임이니라』

(행 2:16, 개역) 『이는 곧 선지자 요엘로 말씀하신 것이니 일렀으되』
(행 2:17, 개역) 『하나님이 가라사대 말세에 내가 내 영으로 모든 육체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행 2:18, 개역) 『그 때에 내가 내 영으로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저희가 예언할 것이요』
(행 2:19, 개역) 『또 내가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와 아래로 땅에서는 징조를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로다』
(행 2:20, 개역) 『주의 크고 영화로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되리라』
(행 2:21, 개역)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하였느니라』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본다는 무슨 의미입니까?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본다는 의미는
주시고자 했던 약속하신 성령을 부으시면 (행 2:18)
주체가 바뀐다는 뜻입니다.
더 이상 나의 숙제가 없다는 뜻입니다.

그렇다고 가만히 놀기만 하느냐 ? 아닙니다.

숙제를 당하는 숙제 대상이 된다는 뜻입니다. 가만히 서서 여호와의 구원을 바라보지 않고서는 못배기도록 하신 겁니다. 목격자로 만드시는 겁니다. 아무것도 한 것이 없음에도 말이죠.

내가 꿈꾸고 내가 이상을 보고 내가 예언하는 내가 주체가 되어
말씀을 대상으로 삼았고 말씀을 실천의 대상으로 삼았던 구약적인
옛언약의 시점이 바뀌어서

이제는 성령이 주체가 되어 졸지에 성령의 숙제에 내가 대상물이 되어버린다는 뜻입니다.
그렇게 되면
원치 않던 꿈을 꾸고 원치 않는 이상도 보고 원치 않는 예언을 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내가 꿈꾸고 내가 이상을 보고 내가 예언을 한다는 뜻이 아니라
졸지에 성령 때문에 약속 때문에 피 때문에
꿈이 주체가 되어 꿈의 대상물에 내가 낙첨당하고
이상이 주체가 되어 이상의 대상물에 내가 당첨당하고
예언이 주체가 되어 내가 예언의 숙제의 대상물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들 꿈 이상 예언 등등이 결국 십자가의 피 영광을 스스로 드러내고자
대상물인 나를 소모품으로 기계로 그릇으로 삼는 것입니다.

성령은 나의 대상물이 될수 없음을 철저하게 이용당한다는 것입니다.

이 성령을 부으시겠다는 것입니다.
이 십자가의 영을 부으시겠다는 것입니다.

이 성령이 부어지면
철저하게 성령의 소모품
십자가의 소모품으로
오직 십자가의 피만 높이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무것도 한 것이 없이 무익한 종으로써 그저 성령의 대상물로써 찜당한것 뿐인데 십자가의 자체발광에 휘말려서 단절을 통한 참예로 말이죠.

(롬 8:36, 개역) 『기록된 바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케 되며 도살할 양 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함과 같으니라』
(롬 8:37, 개역)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Posted by 김 대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