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석 불가인 강퍅
선을 더욱 선 되게 하는 악(강퍅)
빛을 더욱 빛 되게 하는 악
지독한 편애는 해석불가이다. 감당이 불감당(불가능)이다.
지독한 미움 또한 해석 불가이다. 감당이 불감당(불가능한 해석)이다.
강퍅함이란 주님의 선하심을 더더욱 빛내기 위해서 상상을 초월하는 예상 밖의 강퍅함으로서만 드러나야만 한다. 인간이 상상하거나 해석 가능하거나 예상한 강퍅은 강퍅도 아니다. 미움도 심판도 저주도 싫어함도 ...
(출 14:4, 개역) 『내가 바로의 마음을 강퍅케 한즉 바로가 그들의 뒤를 따르리니 내가 그와 그 온 군대를 인하여 영광을 얻어 애굽 사람으로 나를 여호와인 줄 알게 하리라 하시매 무리가 그대로 행하니라』
(출 14:17, 개역) 『내가 애굽 사람들의 마음을 강퍅케 할 것인즉 그들이 그 뒤를 따라 들어갈 것이라 내가 바로와 그 모든 군대와 그 병거와 마병을 인하여 영광을 얻으리니』
즉 애굽 왕 바로의 강퍅은 인간의 어떠한 해석도 해석할 길이 없는 강퍅이다.
마치 가인에게 덮쳐진 죄의 소원처럼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 해석불가의 죄의 소원 즉 지독한 미움이다.
10가지 재앙이 덮쳤고 결국 장자가 죽었다. 모든 것을 잃어버렸다.
그러나 절대로 이대로 무릎 꿇지 않도록 주님은 바로왕의 무릎을 일으켜 세우신다.
그가 끝까지 해내어야만 하는 일인 악으로 인해 여호와 주님은 영광을 기필코 받아 내시고야 말겠다고 바로를 일으키신다. 절대로 낙망하여 주저 앉지 못하도록 하셨다. (가룟 유다야 너가 해야 할 일을 어서 해야지?)
자 이것을 누가 감히 해석하겠다고 달려들겠는가?
지독한 미움을 해석하겠다고?
그 카는 너가 지독한 미움의 대상이 아닌가 하고 주님이 일방적으로 몰아붙이시면 우짤려고?
마찬가지 이다. 지독한 편애를 해석하겠다고?
감당이 불감당(불가능)임을 모르기에 기여이 해석을 해서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취지가 행함이요 행적이요 실적으로써 육을 자랑하는 바로 강퍅함이 아닐 수 없다.
주님은 신부를 일방적으로 확정 하셨다. (무덤의 권세 지옥의 권세도 이기지 못하도록 완료하셨다)
바로 그 일방적인 무조건을 해석 할 길이 없도록
마치 화염검으로 생명나무를 차단하시듯이
그 일방적인 신부됨을 해석할 길이 없도록 불감당(불가능)으로 창조하셨다.
그리고 더욱더 화염검으로 막고 넘어뜨리고 실족케 하고 차단하고 삭제하고 지우듯이
일부러 악을 그것도 그냥이 아닌 빠글 빠글 우글거리도록 악을 깔아 놓으신다. 죽음의 권세를 일부러 깔아놓으신다. 그래서 죽을맛이다.
왜? 신부임을 확정짖는 주님의 영광을 드러내시기 위해서 이다.
신부이기에 악을 더욱더 깔아 놓으신다. 죽음의 권세를 깔아놓는다. 지독한 미움 속에 놓이게 하신다.
(오뚜기인지 아닌지는 넘어뜨려 보면 안다. 그렇게 생겨먹었는데 우짜겠는가? 그러나 오뚜기 스스로가 오뚜기 됨을 증명할 길이 없다. 고맙게도 악마가 나서도록 되어 있다.)
신부 되자 라고 주장하는 교회에는 악을 깔아 놓을 이유가 없다. 미완료의 교회란 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
(기도하자가 아닌 기도자로 태어났고, 예배하자가 아닌 예배자로 이미 완료로써 누릴 뿐이다.)
아무리 악을 깔아 놓아도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완료로서의 신부는 자기를 쳐다볼 이유가 없다. 오로지 자기부인 뿐이다.
그래서 주님 자신이 신랑으로써 신부를 자기 영광에 부합이 되도록 격상시켰듯이 신부를 영광 스럽게 완료 된 것을 더욱더 드러내기 위해서
일부러 그 신부를 시기하고 미워하는 악을 깔아 놓으시는 것이다. (에스더, 죽으면 죽으리라 즉 처음근본자리=예정는 안바뀐다. 잉여성은 죽음으로써 극대화 되는 간격을 더욱더 벌려놓는다.)
얼마나 신부가 신랑으로부터 받은 영광이 얼마나 빛나고 빛났으면 얼마나 크고 영광스럽게 빛낫길래
시샘이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하늘을 찌르고, 죽도록 극도의 미움을 발하는지를 정말 이루 상상을 못할 정도이다.
이것이 바로 십자가가 벌리는 두 패로 나누는 처음자리이다.
에서는 미워하였고 야곱은 사랑 하였다.
(롬 9:13, 개역) 『기록된 바 내가 야곱은 사랑하고 에서는 미워하였다 하심과 같으니라』
(롬 9:14, 개역) 『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하나님께 불의가 있느뇨 그럴 수 없느니라』
(롬 9:15, 개역) 『모세에게 이르시되 내가 긍휼히 여길 자를 긍휼히 여기고 불쌍히 여길 자를 불쌍히 여기리라 하셨으니』
(롬 9:16, 개역) 『그런즉 원하는 자로 말미암음도 아니요 달음박질하는 자로 말미암음도 아니요 오직 긍휼히 여기시는 하나님으로 말미암음이니라』
(롬 9:17, 개역) 『성경이 바로에게 이르시되 내가 이 일을 위하여 너를 세웠으니 곧 너로 말미암아 내 능력을 보이고 내 이름이 온 땅에 전파되게 하려 함이로라 하셨으니』
(롬 9:18, 개역) 『그런즉 하나님께서 하고자 하시는 자를 긍휼히 여기시고 하고자 하시는 자를 강퍅케 하시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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