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복음 44. 잃어버림(예수님의 별세)의 의미를 해석할 길이 없는 부자

부자와 거지 나사로 비유(눅 16:19-31)

잃어버림의 의미(십자가, 요나의 표적, 버림받음. 피 흘리심)를 해석할 길이 단절된 부자

부자는 구원과 연결된 [선택]으로 해석, VS

반대인 [버림]으로 심판으로 해석을 할 수 가 없도록 되어 있음

http://media.woorich.net/passofday/passofday090327luk44.mp3



(눅 16:19, 개역) 『한 부자가 있어 자색 옷과 고운 베옷을 입고 날마다 호화로이 연락하는데』
(눅 16:20, 개역) 『나사로라 이름한 한 거지가 헌데를 앓으며 그 부자의 대문에 누워』
(눅 16:21, 개역) 『부자의 상에서 떨어지는 것으로 배불리려 하매 심지어 개들이 와서 그 헌데를 핥더라』
(눅 16:22, 개역) 『이에 그 거지가 죽어 천사들에게 받들려 아브라함의 품에 들어가고 부자도 죽어 장사되매』
(눅 16:23, 개역) 『저가 음부에서 고통 중에 눈을 들어 멀리 아브라함과 그의 품에 있는 나사로를 보고』
(눅 16:24, 개역) 『불러 가로되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사 나사로를 보내어 그 손가락 끝에 물을 찍어 내 혀를 서늘하게 하소서 내가 이 불꽃 가운데서 고민하나이다』
(눅 16:25, 개역) 『아브라함이 가로되 얘 너는 살았을 때에 네 좋은 것을 받았고 나사로는 고난을 받았으니 이것을 기억하라 이제 저는 여기서 위로를 받고 너는 고민을 받느니라』
(눅 16:26, 개역) 『이뿐 아니라 너희와 우리 사이에 큰 구렁이 끼어 있어 여기서 너희에게 건너가고자 하되 할 수 없고 거기서 우리에게 건너올 수도 없게 하였느니라』
(눅 16:27, 개역) 『가로되 그러면 구하노니 아버지여 나사로를 내 아버지의 집에 보내소서』
(눅 16:28, 개역) 『내 형제 다섯이 있으니 저희에게 증거하게 하여 저희로 이 고통 받는 곳에 오지 않게 하소서』
(눅 16:29, 개역) 『아브라함이 가로되 저희에게 모세와 선지자들이 있으니 그들에게 들을지니라』
(눅 16:30, 개역) 『가로되 그렇지 아니하니이다 아버지 아브라함이여 만일 죽은 자에게서 저희에게 가는 자가 있으면 회개하리이다』
(눅 16:31, 개역) 『가로되 모세와 선지자들에게 듣지 아니하면 비록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는 자가 있을지라도 권함을 받지 아니하리라 하였다 하시니라』

부자는 끝까지 선택의 사항으로 천국을 여전히 선택하고 있다. 가능성으로 보고 있다.
정작 천국을 버림받은 자들이 가는 곳인줄을 알 길이 없다.
불가능성으로 보는 자만 천국이 그 불가능성을 뚫고 천국 자체가 내려오는 것이다.
잃어버린자를 찾는 방식으로 이것이 바로 천국 비유이다. 잃어버렸다가 되찾는 방식.
이 잃어버렸다가 되찾는 방식이 반드시 저들에게는 걸림돌이고, 어리석음으로 보이도록만 되어 있다.

잃어버림을 받음 당한자? 아무리 봐도 천국 갈 수 없다고
여전히 인간의 선택으로 보는 천국으로 보니
천국 자체가 숙제를 완료로써 완성했다 라는 것을 모르기에 여전히 선택적 사항은 미완료 취급하는 해석만 할 뿐이다.

아니 잃어버림 조차도 해석할 수 있다는 선택사항(가능성) 즉 문제풀이로 보고 있다는 것이다.

Posted by 김 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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